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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낙동정맥 분맥/- 오토지맥(終)(2025.5)

오토지맥 1구간(화목재-구무산-오토산-만천고개) 2025.05.11 토요무박

by bajo1 2025. 5. 13.

4년전인 21년 보현지맥 1구간을 진행하며 지나갔던 화목재-구무산을 오토지맥 접근을 위해 새벽 다시 오른다.

구무산 주변은 송이밭이라 1년내내 그곳 주민들의 감시를 받는다.

다행히 5월산행이라 별다른 제지없이 완주를 할 수 있었지만, 산행 몇일 후 권고? 비슷한 문자가 나의 핸드폰에....,

우리가 하지 않은 사실까지 나열된 협박성 문구라 무대응.

 

이번구간은 비봉산 오름을 제외하고는 크게 힘든 구간은 없다.

 

1. 참석자 : 대장포함 27명 참석(생마, 근우랑님 2분 2구간까지 종주후 개별 상경)

2. 버스 및 기사 : 금강고속관광 경기76자 7856 이영근 부장님 좋음

3. 산행실거리 및 시간 : 화목재~(접속)~오토지맥 분기점/구무산~미시재~비봉산~홀고개~오토산~만천고개(27.5km/11시간)
                  난이도 : 보통
                       
4. 산행날씨 : 산행기온 영상9~영상21도, 흐림
            
5. 산행정리
- 2025년 05월10일(토) 23시50분 사당출발
- 03시20분 : 화목재 도착 
- 03시30분 : 스트레칭 후 산행시작
- 04시20분 : 3.0km 구무산(오토지맥 분기점) 도착
- 05시10분 : 6.4km 미시재
- 06시20분 : 15km 비봉산 갈림길
- 09시55분 : 18km 홀고개(흙고개)
- 11시10분 : 20.5km 오토산(500m 왕복)
- 12시10분 : 24.3km 만천고개
- 12시20분 : 24.4km 버스대기장소
- 14시00분 : 개인정비 및 식사 후 출발 
- 17시30분 : 양재도착  

6. 산행 정보
* 구간정보
 o 비봉산은 1.4km왕복, 오토산은 0.5km 왕복해야함.
 o 비봉산 갈림 오르막과 비봉산 왕복 힘듬.

7. 기타
 o 날머리 주변 버스대기장소가 마땅하지 않음.
    날머리에서 200m 우측 도로가에 버스대기

오토지맥1구간Track_2025-05-11_0326.gpx
0.23MB

*비봉산은 생략함.

 

화목재에서 잠시 몸풀고 산행을 시작한다.

4년전 낮에 오른 구무산과는 사뭇다른 느낌.

 

곳곳에 까만 비닐팬스와 철책이 이어진다.

구무산정상.

산패도 없고, 조금지나가면 오토지맥 분기점이라는 산패가 달려있다.

 

아침이 밝아 올때까지 선두와 후미가 함께 진행한다.

미시재에서 잠시 숨돌리고 

미시재에서 올라서면 최근 만들고 있는 임도를 만나고 그 임도로 진행하다 좌측 능선으로 올라선다.

감시초소?

오토산 오름에도 있었다.

목욕탕.  제법 큼지막하다.

간단하게 아침해결.

아카시꽃이 항창이다.

비봉산.

비록 능선에서 약1.4km 벗어나 있지만 오늘의 최고봉이다.

비봉산 갈림길까지 매우 가파른 오르막이라 힘들다.

여름이면 땀꽤나 흘리겠다.

 

갈림길에서 비봉산까지는 맥길이 아니라 패수~

날씨만 좋았으면 멋진 조망을 보여줄만한 능선길.

오토산을 오라가기전 홀고개(흙고개)

분기점에서 배낭내려놓고 오토산 다녀온다.

오토산 정상.

마지막 봉우리에서 조망하고 만천고개로 내려선다.